SBS DTV는 HD(High Definition) 프로그램 송출 이외에도 여러 가지 부가 서비스를 송출합니다.
DTV 데이터방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데이터방송은 날씨ㆍ교통 데이터와 같은 프로그램 독립형 데이터와 특정 프로그램과 연관된 연동형 데이터방송이 있습니다.
일부 프로그램은 시청자 편의를 위한 전자상거래(T-Commerce) 데이터방송을 포함하기도 합니다.
청각장애인을 위한 자막방송(Closed Caption)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현재 SBS는 대부분의 프로그램에 자막방t송 Encoder를 통해 자막방송을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이는 시청자 복지의 차원에서 유용한 서비스입니다.
SBS는 DTV의 PSIP(Program & Service Information Protocol - DTV 프로그램 및 정보규약)을 통해 방송 프로그램 정보를
전송합니다. 방송 프로그램 정보에는 시작시간, 소요시간 및 프로그램의 간단한 설명 등이 있습니다.
SBS에서 방송될 프로그램 시작시간은 자동송출시스템에 의해 분단위로 관리되어 정확성을 자랑합니다.
아동ㆍ청소년을 위한 프로그램 시청 등급코드를 전송합니다.
등급코드는 DTV 신호에도 삽입되며, 화면의 우상단에 표기되기도 합니다.
SBS의 모든 프로그램은 무단복제를 방지하기 위하여 워터마크를 삽입하여 송출합니다.
워터마크 삽입으로 인한 화질열화는 전혀 없습니다.
주로 아침방송에 생활정보를 표시하기 위하여 TWINS(Time, Weather Information Network System)를 적용합니다.
2012년 국내, 2013년 국제표준이 된 ‘3DTV 방송표준’에 의한 고화질 3DTV 방송을 송출하기도 합니다.
2012 ~ 2013년 3DTV 실험 방송에 이어 2013년 11월에는 본방송을 실시하였습니다.
3DTV 프로그램이 있는 시간에는 ‘6-3’으로 송출 프로그램이 표시되며(평상시는 ‘6-1’만 표시), 선택시 표시가능한 수신기에서는
고화질 3DTV 방송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단방향 매체인 지상파 방송 서비스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서 개발한 양방향 DTV 방송 서비스 플랫폼입니다.
실시간 방송 채널 서비스는 기존 방송망을 통해서 제공하고, 양방향 방송 서비스는 인터넷을 통해서 제공합니다.
채널을 SBS DTV로 전환하면 해당 어플리케이션이 동작하는 채널-바운드 서비스의 특징을 가지고 있고, 미들웨어로는 CEA-2014
기반의 브라우저를 사용합니다. Advanced EPG, pooq 연동 VoD 서비스를 주요 서비스하며 2013년 11월에 상용화 되었습니다.